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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CI를 적용한 대한항공 보잉 787-10 항공기 이미지 |
대한항공이 오늘(11일) 신규 CI(Corporate Identity)를 발표하고
대한항공 고유의 태극마크를 현대적인 이미지로 재탄생시킨 새 로고를 공개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이날 오후 서울 강서구 본사 격납고에서 '라이징 나이트' 행사를 열고 새로운 CI를 선보였습니다.
대한항공이 새 로고를 공개하기는 1984년 태극마크 이후 41년 만입니다.
대한항공은 항공기 도장을 비롯해 기내 서비스 물품 등 고객 접점에 있는 모든 곳에 신규 CI를 순차적으로 반영한다는 계획입니다.
새 로고는 기존
대한항공 태극마크에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해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최근 주요 기업 브랜드가 추구하는 모던함과 미니멀리즘 트렌드를 추구하면서도
대한항공 고유의 헤리티지를 계승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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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신규 CI를 발표하고 있는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
태극마크 옆 항공사명을 보여주는 로고타입 'KOREAN AIR'의 디자인은 서체 끝에 적용된 붓터치 느낌의 마무리와 부드러운 커브, 열린 연결점 등을 적용했습니다.
이 외에도
대한항공은 새 CI를 입힌 항공기 도장, 리버리를 공개했습니다.
격납고 뒷편을 가리키고 있던 천막이 걷히며 보잉 787-10 항공기가 등장했습니다.
'프레스티지 스위트 2.0' 등
대한항공의 새로운 기내 인테리어를 적용한 신형기 HL8515입니다.
대한항공 새 로고로 처음 옷을 갈아입은 이 항공기는 12일 오전 인천에서 일본 도쿄 나리타로 향하는 KE703편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은 "통합
대한항공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항공사로서 더 큰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오랜 시간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하나로 보듬고, 장점을 살려 문화를 융합해 세상에 볼 수 없었던 새롭고 멋진 항공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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