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소비자, 온라인 쇼핑서 한달 평균 6회 접속해 11만 원 결제한다

공정위가 오늘(29일) '국내외 플랫폼 사업자의 소비자 보호 의무 이행 점검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조사 결과, 최근 1년간 온라인 쇼핑몰을 1개 이상 사용해본 소비자들은 한 달 평균 국내 쇼핑몰을 5.99회, 국외 쇼핑몰을 2.10회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응답자 중 소비자 문제를 경험한 비율은 국내 쇼핑몰 29.4%, 국외 쇼핑몰 28.8%로 비슷했습니다.
유형별로는 '품질 불량' 관련 문제가 가장 많았고 '오배송 및 배송 지연' 등 문제도 다수 지적됐습니다.

[ 현연수 기자 / ephalon@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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