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극찬기업] ’27일 방영‘…인공지능으로 건강 관리의 혁신을 이끄는 기업 ┃복합체육 공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기업

11월 27일 (수) 우수한 제품, 뛰어난 기술력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118회에서는 딥메디,
둔산 스포츠 테니스앤 줌바

<딥메디>기업이 생체 신호를 분석하여 건강 측정과 관리가 동시에 가능한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이 기업은 카메라를 통해 간단한 성별과 나이 입력만으로도 심박수, 호흡수, 피로도, 스트레스, 혈압, 체온 등 총 6가지 건강 지수를 측정할 수 있는 바이오 시그널 키오스크를 개발했습니다. 이 기술은 세종충남대병원 심장내과와의 임상시험을 통해 98%의 정확도를 입증받았으며,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미세한 생체 신호를 정밀하게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일상에서 손쉽게 자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기업은 직원 건강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또한,<딥메드>는 경로당과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건강 정보를 측정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령자들의 건강 관리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딥메드>는 더욱 대중화된 헬스케어 기술을 개발하고,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으로의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건강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딥메드>기업을 만나봅니다.

열정과 전략, 그리고 인내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둔산 스포츠 테니스앤 줌바>는 테니스 유망주를 육성하며 건강한 운동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2018년 정현 선수의 호주 오픈 4강 신화 이후 국내에서 테니스 열풍이 불고 있으며, 권순우, 장수정, 한나래 선수와 유망주 조세혁 선수까지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호진 대표는 청소년 국가대표 감독의 경험을 바탕으로 아마추어와 동호인들에게 전문적인 개인지도를 제공하여 실력 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대학 및 기업 테니스 동아리와 협력하여 주기적으로 무료 개인지도와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테니스의 재미를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더불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줌바 프로그램도 운영하여 다양한 운동의 기회를 제공합니다.<둔산 스포츠 테니스앤 줌바>는 앞으로도 스포츠 활성화를 통해 모든 사람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전문적인 개인지도를 통해 부상 없이 즐겁고 건강하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국내 스포츠 산업의 새로운 원동력에 힘쓰고 있는<둔산 스포츠 테니스앤 줌바>기업을 만나봅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경제를 지탱하는 강소기업들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영되는 극찬기업의 모든 콘텐츠는 매일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