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률 상위 1% 투자자 오후 1시30분 거래동향]

29일 오후 1시 30분 기준 주식 초고수 순매수 순위<자료=미래에셋증권>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29일 오후 1시 30분 기준 디어유, 삼성전자, 유바이오로직스, HLB, 한전KPS 등을 가장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대로 순매도한 종목은 비에이치아이,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 피플바이오, 두산에너빌리티, 현대차 순이었다.


29일 미래에셋증권을 통해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은 이날 개장 뒤 오후 1시 30분까지 디어유를 가장 많이 사들인 것으로 집계됐다.


오후 1시 30분 기준 디어유는 전 거래일 대비 3.69% 오른 3만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디어유는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인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그룹(TME)과 전략적 제휴와 서비스 계약을 맺었다.

디어유는 자사 서비스인 ‘버블’을 중심으로 팬덤 플랫폼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해온 회사다.

이번 제휴를 통한 중국 현지 신규 플랫폼 출시 시기는 내년 1분기께로 전망된다.

총 매출의 8~10%가량의 로열티 수익이 연결 실적에 반영될 수 있다.


다.


이환욱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중국은 구글스토어 사용을 금지하는 만큼, 77%에 달하는 안드로이드 이용자의 버블 서비스 진입이 제한적이었다”며 “텐센트 앱 마켓을 통해 버블 서비스가 제공될 시, 단순 계산으로 90만명 수준을 웃도는 K팝 지식재산권(IP) 구독자 수가 신규 유입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29일 오후 1시 30분 기준 주식 초고수 순매도 순위<자료=미래에셋증권>
반면, 초고수들은 비에이치아이를 가장 많이 매도하고 있다.


이날 비에이치아이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5.76% 오른 1만24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밖에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 피플바이오, 두산에너빌리티, 현대차 등도 초고수들이 대량 매도한 종목에 포함됐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