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신탁운용이 SNS를 통한 금융 소비자 답변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오늘(7일) 밝혔습니다.
금융 소비자와 금융회사 간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고, 과장되거나 왜곡된 정보를 바로잡아 잘못된 정보로부터 금융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방안으로 시행되는 서비스로, SNS상에서 ACE ETF 상품 문의에 대해 답변을 제공하는 것이 주된 기능입니다.
특히 네이버 종목토론실에 게시되는 게시물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하는데, 네이버 종목토론실 내 게시글 중 ACE ETF 상품에 대해 정보 제공이 필요한 경우 ACE ETF 관리자가 댓글로 답변을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ACE ETF와 직접적 연관성이 없는 상품 문의는 답변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되며, ETF 종목 추천이나 ETF 투자광고 및 투자권유로 해석될 수 있는 질문 등 ACE ETF 상품과 무관한 상품 문의에 대해서도 답변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매일 2회에 걸쳐 최신 답변이 업데이트되며, 문의에 대한 답변과 함께 관련 ACE ETF 홈페이지 내 참조 URL 주소가 안내될 예정입니다.
답변은 투자설명서와 운용제안서 등 공식적인 상품 자료를 기준으로 제공되며, 펀드 개요, 운용 구조 등 상품 기본 정보와 공시 사항 등을 기초로 합니다.
황의상 한국투자신탁운용 소비자보호부 상무는 "이번에 선보인 서비스는 투자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일반 금융 소비자가 당사 상품을 보다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필요 정보와 세부 설명을 제공하기 위해 시행됐다"며 “금융 소비자 보호는 물론 고객 가치 지향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당사 경영 원칙의 일환"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이정호 기자 / lee.jeongho@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