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가 '패밀리 멤버'가 제품을 주문하면, '패밀리 대표'가 대신 결제하는 '패밀리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습니다.
11번가는 다양한 고객층의 결제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패밀리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현재 서비스 오픈 첫 일주일(9/2~8)간 약 1천명에 가까운 고객들이 각각의 '패밀리'를 결합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하나의 '패밀리'는 결제를 담당하는 대표(1명)를 중심으로 멤버(최대 4명)가 모여 최대 5명까지 결합됩니다.
본인 인증된 11번가 개인회원 중 가족 및 친구, 연인 등으로 자유롭게 구성 가능합니다.
패밀리 멤버가 상품 결제 단계에서 '패밀리결제'를 선택하면 상품 결제 링크가
카카오톡 알림톡 등을 통해 패밀리 대표에게 전송되며, 이후 패밀리 대표가 해당 링크를 통해 제품 및 구매 금액 확인 후 11페이로 대신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패밀리결제' 이용 시 상품 결제에 따른 11페이 포인트 적립은 패밀리 대표에게, 제품 리뷰 혜택은 상품을 배송 받은 패밀리 멤버에게 제공돼 '패밀리' 간 쇼핑 리워드를 함께 받게 됩니다.
'패밀리' 개설 및 구성원 초대, 탈퇴 등은 '나의 11번가' 내 '패밀리결제' 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장정태 11번가 백엔드서비스담당은 "쇼핑의 중요 단계인 결제 영역의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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