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의 공식 유튜브 채널 관련 이미지. [사진 출처 = 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하는 연금, 투자 정보 시리즈가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유튜브 채널에서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연금과 주식투자 방향성을 알려주는 콘텐츠인 삼성자산운용 채널의 ‘연금술사’와 KODEX 상장지수펀드(ETF) 채널의 ‘투자할꼰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자산운용 채널의 연금 콘텐츠인 ‘연금술사’는 삼성자산운용에서 연금관련 최고 전문가 4명이 나와 이해하기 쉽지 않은 연금관련 제도와 투자방법, 투자상품 등에 대해 복잡하지 않고 재밌게 시청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는 연금 토크쇼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공개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퇴직연금(IRP)을 활용한 연금투자’편의 경우 시청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조회수가 꾸준히 늘면서 최근에 15만회를 넘어섰다.

IRP·연금저축 활용법, ISA계좌의 혜택 등의 내용을 흥미롭고 쉽게 내용을 전달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


‘연금술사’는 지난해 말부터 현재까지 4편을 제작했으며 누적 조회수는 약 20만여 회로 금융사 유튜브 연금 콘텐츠 중 최상위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KODEX ETF 채널의 인기 콘텐츠인 ‘투자할꼰대’는 투자 경험이 많은 아저씨(꼰대)들의 투자 경험과 ETF 관련 투자 조언을 제공하는 콘텐츠로 이진우 삼프로TV 프로와 최창규 삼성자산운용 이사가 출연한다.

장기 투자의 원칙, 투자의 방향성 등 시청자들이 평소에 궁금해하는 정보와 현실적인 투자 조언을 진솔하게 알려 준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많은 시청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3월 이후 업로드한 ‘장기투자’ 시리즈 총 3편의 누적 조회수가 약 18만여 회를 기록 중이다.


김운 삼성자산운용 디지털마케팅팀장은 “전문 운용 인력들이 직접 출연해 시청자들에게 조금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연금과 투자 등에 대한 세심한 이야기들을 보다 쉽고 편안하게 전달한 것이 시청자들에게 어필되면서 최근 삼성자산운용의 유튜브 콘텐츠 조회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시청자들이 성공 투자자가 될 수 있도록 복잡하지만 꼭 알고 있어야 할 소재들을 시청자의 눈높이에서 만만한 내용으로 쉽게 만들어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