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투자증권이 하반기 유망 자문형 랩어카운트 2종을 선정했다. [사진 출처 = IBK투자증권] |
IBK투자증권이 국내 주식 투자자를 위한 올해 하반기 유망 상품으로 투자자문사와 연계해 운용하는 자문형 랩어카운트 2종을 선정했다.
IBK투자증권은 하반기에 더 기대되는 국내주식 상품으로 ‘참 좋은 국내주식 체슬리(박세익) 랩’과 ‘참 좋은 국내주식 블랙넘버스(퀀트전략) 랩’을 꼽았다고 1일 밝혔다.
국내주식형 우수 자문사 체슬리투자자문의 박세익 대표가 담당하는 ‘참 좋은 국내주식 체슬리(박세익) 랩’은 기업에 대한 면밀한 분석으로 기업가치와 주가의 괴리율이 큰 기업에 투자해 지속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현재 트렌드를 주도하는 업종을 발굴, 해당 업종의 핵심인 대형주를 중심으로 수혜를 입는 중소형주까지 편입해 초과수익과 변동성 대응을 노리는 것이 특징이다.
‘참 좋은 국내주식 블랙넘버스(퀀트전략) 랩’은 블랙넘버스투자자문의 독자적 퀀트모델로 선별한 저평가 우량기업 포트폴리오에 IBK투자증권의 운용 노하우를 더한 상품이다.
실적 모멘텀 평가와 안정성 스코어링 기반의 기업 분석·검증을 통해 모든 코스피·코스닥 상장사 중 30~35개 내외의 종목을 골라내고, IBK투자증권이 3개월 미만의 투자 기간 원칙(종목 리밸런싱 주기)을 철저히 지키며 투자해 수익을 확보하는 구조다.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우량기업에 투자하므로 상승장에서도 성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각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수수료 유형은 만기 또는 해지 시 사전에 합의한 절대수익률을 초과하는 금액을 성과보수로 수취하는 성과보수형(A형)과 고객과 합의한 절대수익률 도달 시 현금청산 하는 목표상환형(B형) 중 선택 가능하다.
해당 랩 상품 2종은 IBK투자증권 전국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IBK투자증권 관계자는 “국내증시의 경우 올 하반기에는 미국 증시 고평가 및 대선 불확실성 이슈로 변동성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에 따라 다양한 투자 수요에 부응하는 적극적 운용의 필요성이 커지고, 면밀한 종목선정과 변동성 관리가 강조되고 있어 체슬리랩과 블랙넘버스랩을 유망 상품으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