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업계와 빅테크 기업과의 공동 개발이 늘어나며 AI 신약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구글 딥마인드에서 인체 내 단백질 구조를 파악하는 AI 모델 '알파폴드3'가 공개됐다.

'알파폴드 3'는 '알파폴드 2'를 단백질뿐 아니라 핵산이나 유기분자 등 여러 종류의 생체분자도 다루도록 확장된 버전으로, 이전 버전보다 신약 개발과의 관련성도 더욱 높아졌다.

신약 개발은 성공 시 많은 수익을 거둘 수 있지만, 성공에 이르기까지 많은 시간과 비용이 필요하다. 이러한 문제점에 있어 AI를 활용하게 되면서 수년 넘게 걸리던 신약 개발의 기간과 비용이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매일경제TV<경제 토크쇼 '픽'>에서는 이렇게 우리의 삶과 밀접한 경제 이슈를 '픽'해 각종 데이터를 기반해 그래 '픽'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시청자들이 복잡한 경제 이슈를 더욱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고자 한다.

MC를 맡은 경제 길잡이 이재용 아나운서의 편안한 진행과 전문가들의 날카로운 분석, 남다른 시선을 가진 기자들의 발 빠른 취재로 경제 이슈를 흥미롭게 풀어내고자 한다.

오는 14일 금요일 방송에서는 AI가 현재 신약 개발에 어떻게 활용되는지, 우리 생활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전문가들과 자세히 이야기를 나눠본다.

그래픽으로 쉽게 만나는 경제,<경제 토크쇼 '픽'>은 매주 금요일 저녁 6시 30분 매일경제TV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