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반도체 굴기의 일환으로 약 64조6,720억원 규모의 사상 최대 반도체 투자기금을 조성했습니다. 반면 국내의 경우 반도체를 비롯한 첨단산업 지원법이 결국 무더기 폐기될 위기에 처했는데요. 29일 종료하는 21대 국회가 막판까지 정쟁에만 골몰하면서 경제 입법들이 줄줄이 밀렸습니다.

한편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공매도 빠르게 재개해야 한다"고 나섰습니다. 미국과 중국 간 '관세 전쟁'이 벌어지면서 태양광 제품에 대한 관세를 확대할 것이라는 전망에 태양광, ESS(에너지저장장치) 등 신재생주가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요. 국내외 주요 이슈와 함께 주목할 종목<증시 오늘 1부>를 통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8시 5분<정철진의 작전>에서는 투자전략에 대한 새로운 뷰를 제시합니다.

이어서<일발장전>코너에서는 김영민, 김준호 MBN골드 매니저와 함께 오늘장 주요 이슈를 살펴보고, 각 출연자들이 관심 있게 보는 종목을 분석합니다.

8시 50분<시초가 공략주>에서는 오늘장 시초가로 공략해볼만한 종목을 엄선해서 소개합니다.

9시 30분<애널리스트에게 듣는다>에서는 원전 히어로의 부활을 꿈꾸는 한전기술 외에 유망 스몰캡 종목들을 분석합니다.

매일경제TV<증시 오늘 1부>는 월~금요일 아침 오전 8시부터 9시 50분까지 생방송으로 방송되며, 매일경제TV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