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극찬기업] '12일 방영'…저궤도 위성안테나|에어 캠핑 제품|화학물질 인공지능 정보플랫폼|

4월 12일 (금) 우수한 제품, 뛰어난 기술력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86회에서는 ㈜지티엘, ㈜쿠디, ㈜뉴로라인즈를 만나봤습니다.



(주)지티엘은 위성안테나에서 흔히 발생하는 통신 끊김이 없는 저궤도 위성안테나를 국내 순수기술로 개발했습니다.

기존 저궤도 위성안테나의 경우 축이 2개인데 지티엘은 위성이 특정 구간을 지날 때 통신이 끊기는 키홀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틸트 축을 추가했습니다.

3축 모션제어 알고리즘을 이용해 위성의 정확한 방향과 위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위성 신호를 송수신할 수 있도록 주파수 대역 2개 이상 묶는 멀티밴드 신기술을 도입했으며, 스펙트럼 분석기를 활용해 품질 검증도 진행 중입니다.

소형위성안테나 시스템을 비롯해 도심형 게이트웨이안테나 등 저궤도 위성안테나 기술고도화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변화하는 캠핑 문화의 흐름에 맞춰 다양한 캠핑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주)쿠디를 소개합니다.

밸브와 펌프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공기를 주입해서 만드는 에어 텐트와 에어매트, 에어소파 등 다양한 에어 캠핑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에어 텐트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이 기업은 고무보트에 사용되는 PVC 소재를 이용해 텐트의 내구성을 높이고, 감압 밸브를 적용해 텐트 터짐을 방지했습니다.

피부에 닿는 제품인 만큼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염료 사용을 통제하고, PH 수치를 4~7 범위 내로 유지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습니다.

거기다 A/S가 필요한 캠핑용품들 전부 전문 지식이 뛰어난 전문가들이 국내에서 진행하고 있어 빠르고 간편하게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뉴로라인즈는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수많은 화학물질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지능형 화학물질 정보 관리 플랫폼을 개발했습니다.

국내외 환경규제 법규, 규제 동향, 독성물질 시뮬레이션 등 화학물질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관리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수집하고 관리하기 어려운 화학물질에 관한 전 과정의 정보를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별도의 웹이나 설치 없이 온라인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게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규제대상 물질 자동판단시스템과 물질안전보건자료 처리 판독 분야에 특허출원 했습니다. 화학물질 정보 관리 플랫폼에 대한 공감대가 커지면서, 화학 취급기관 국가 연구기관과 함께 협업체계도 구축 중입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경제를 지탱하는 강소기업들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영되는 극찬기업의 모든 콘텐츠는 매일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