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영국 가정 채널 입점…"과일소주로 현지 공략 강화"

하이트진로가 영국 대형 유통채널과 온라인 소주 판매 확대에 나섰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영국 슈퍼마켓 '세인스버리(Sainsbury’s)' 88개 매장과 온라인 몰 '세인스버리 온라인(Sainsbury’s Online)', '오카도(Ocado)'에 과일리큐르 2종을 입점한다고 오늘(28일) 밝혔습니다.

세인스버리는 영국 슈퍼마켓 체인 중 두 번째로 큰 규모로 1천400개 매장을 운영하며, 2022년 기준 영국 시장점유율 15.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세인스버리와 온라인 채널에 진로(JINRO) 제품을 입점하며 가정 시장을 통한 영국 현지화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입니다.


하이트진로의 영국 소주 수출량은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73%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하이트진로는 영국 가정 채널 공략을 위해 과일리큐르 중 현지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청포도에이슬과 복숭아에이슬의 6본입 패키지를 세인스버리 88개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11월부터 온라인으로도 채널을 확대하여 '세인스버리 온라인'과 영국 대형 온라인 몰 '오카도(Ocado)'에 과일리큐르 2종의 20본입을 입점해 판매 중입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 전무는 "과거 판매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았던 유럽 시장이 최근 급성장하며 현지인 중심 음용이 확대되는 것은 소주세계화에 한발 더 다가간 것으로 의미가 있다"며 "온오프라인 채널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은 물론, 유흥 채널에서 다양한 브랜드 홍보 활동도 적극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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