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일 (금) 우수한 제품, 뛰어난 기술력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71회에서는 ㈜글로벌이앤피, 권지단 교육, ㈜아레스를 만나봤습니다.
화재로 인해 발생하는 연기와 유독가스는 사람들의 대피를 혼란스럽게 합니다.
이렇듯 위험한 상황에서 우리의 탈출을 도와주는 소방 시설 제연 설비는 유독가스를 차단해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 시켜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이앤피는 제연 설비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스마트 점검 시스템을 개발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모니터를 통해 가동 상태를 확인하고 자가 진단을 할 수 있어 이동과 점검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기술을 극찬기업을 통해 만나봅니다.
극찬기업 두 번째 이야기에서는 학생들의 문해력 향상과 올바른 공부 습관을 길러주는 특별한 학습법을 개발한 권지단 교육을 만나봤습니다.
기업은 질문, 정독, 표현의 약자를 따서 콰이어 학습이라는 이름의 학습법을 개발하여 교과서와 비문학으로 학업 역량을 높이고, 신문과 미디어 매체 분석을 통해 작문 실력을 키우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성적을 위한 공부가 아닌 아이들이 스스로 나아갈 힘을 주기 위해 특별한 학습법을 개발한 대표님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아레스는 방위 산업 기술 관련 기업으로써 VR 기술 기반으로 낙하산 시뮬레이터를 개발해 고공 강하 훈련을 제공하며 공군 전투기 조종사들의 비상 탈출 상황을 훈련할 수 있는 VR 시뮬레이터와 함정 전수 훈련 체계를 갖춘 시뮬레이터를 함께 개발 했습니다.
대한민국의 국방을 위해 안전한 모의 훈련에 앞장서고 있는 ㈜아레스 대한민국 안보를 책임지는 기술을 이번 주 금요일 극찬기업을 통해 만나봅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각종 산업에서 중심축을 이루는 기업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20분에 방영되는 극찬기업의 모든 콘텐츠는 매일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