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인증서비스 출시…"금융생활부터 공공업무까지 한번에"



카카오뱅크는 오늘(30일) '카카오뱅크 인증서'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발급한 인증서로 금융기관부터 공공기관 홈페이지의 ▲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및 비밀번호 찾기 ▲전자계약 및 자동이체 출금 동의시 전자서명 등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존의 휴대폰 본인 확인과 공동인증서, 아이핀 등으로 접속했던 것에 비해, 카카오뱅크 앱에서 생체인증 혹은 PIN 인증으로 각종 제휴사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해당 서비스의 안정성에 대해 "실명확인 된 고객들의 신분증을 확인하여 인증서가 발급되며, 고객서비스 센터와 통합 모니터링 센터가 24시간 고객들의 장애를 대응할 수 있도록 체계를 확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인증서비스 출시를 위해 지난해 9월 본인확인기관 라이선스, 지난해 12월에는 전자서명인증사업자 라이선스를 확보했습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복잡하게만 느껴지던 인증 관련 서비스를 카카오뱅크 앱에서 생체 및 PIN인증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 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실지 명의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인증서가 발급되는 만큼 편의성 뿐 아니라 안정성도 높은 점이 특징"이라고 말했습니다.

[ 김우연 기자 / kim.wooyeon@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