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극찬기업] 10일 방영…안전한 이사 방법|차세대 체불 방지시스템|

3월 10일 (금) 우수한 제품, 뛰어난 기술력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48회에서는 24해요, ㈜페이컴스, ㈜로우카본을 만나 봤습니다.

너무나도 많고 다양한 이사 방법, 이사를 앞둔 사람이라면 여기를 주목해야 합니다.

정식 허가받은 이사 업체인 24해요는 사전에 정확한 정보만 전달해주면 고객이 따로 짐을 정리할 필요 없이 포장부터 배치까지 고객 요청사항에 맞춰 안전하게 진행되며 또 적재물 배상 책임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 이사 시 생긴 피해에 대한 적절한 보상도 가능합니다.

항상 고객의 입장에 서서 안전한 이사를 돕는 이들의 이야기를 만나봅니다.

최근 건설 업계의 불황으로 하청 업체에서 일하는 근로자의 임금 미지급 사태가 최근 부쩍 늘어나고 있어 이를 해결할 방안이 필요했던 가운데 기존 대금 지급 체계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는 체불 방지 시스템을 개발한 ㈜페이컴스를 만나 봤습니다.

이 서비스는 건설산업기본법, 전자조달법 등에 의거한 법정 차세대 전자적 대금 지급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전용의 자금관리 시스템과 채권신탁제도를 연계하여 임금 및 자재대금, 장비대여로 등을 100% 지급 보장하는 것이 장점입니다.

극찬기업의 마지막 이야기에서는 국내 최초로 공기 중 이산화 탄소를 직접 흡수하는 기술이 접목된 CO2 포집장치인 Zero C를 개발한 ㈜로우카본을 소개합니다.

포집된 이산화탄소는 탄산나트륨, 탄산칼슘 등 광물 자원화해서 제지용 충전재나 도공용 충진재, 건설재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Zore C는 기업의 독자적인 CCUS 기후기술을 기반으로 설치 현장에 맞게 생활 편의시설과 결합하거나, 소형화 혹은 대황화할 수 있고, 설치된 장소의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를 원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각종 산업에서 중심축을 이루는 기업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영되는 극찬기업의 모든 콘텐츠는 매일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