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가 M3 라인업 최초의 왜건형 모델인 뉴 M3 투어링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뉴 M3 투어링은 고성능 스포츠 세단인 뉴 M3의 주행 성능을 유지한 채 왜건형 모델 특유의 공간 활용성을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뉴 M3 투어링 외관 앞면에는 수직형 프레임리스 BMW 키드니 그릴과 날렵한 디자인의 BMW 레이저 라이트, 하단의 대형 공기 흡입구 등이 적용됐습니다.

옆면에는 블랙 하이글로스 사이드 실과 불룩하게 돌출된 앞뒤 오버 펜더가 적용됐으며 뒷범퍼 및 디퓨저 디자인과 트윈 테일파이프를 통해 강렬한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여기에 윗면에는 블랙 하이글로스 루프와 루프 스포일러를 장착했습니다.

실내의 경우 대시보드 위에는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습니다.

앞좌석에는 M 스포츠 시트가기본 장착됐습니다.

트렁크 적재공간은 기본 500리터이며 40:20:40 비율로 분할 폴딩되는 뒷좌석 등받이를 모두 접으면 최대 1천510리터까지 확장됩니다.

여기에 전동식 트렁크 도어와 독립식 뒷유리 개폐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돼 트렁크 사용이 편리하며 루프레일도 장착됐습니다.

뉴 M3 투어링에는 최고 출력 510마력, 최대 토크 66.3㎏.m를 발휘하는 BMW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M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 8단 변속기가 탑재됐습니다.

이를 통해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3.6초만에 가속합니다.

여기에 M 전용 사륜구동 시스템인 M xDrive가 탑재돼 후륜구동 또는 사륜구동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뉴 M3 투어링에는 M 전용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트랙션 컨트롤 기능을 총 10단계로 조절 가능한 M 트랙션 컨트롤과 드리프트 주행을 측정 및 기록하는 M 드리프트 애널라이저, M 랩타이머 기능으로 구성된 M 드라이브 프로페셔널이 적용됩니다.

M 모드에는 로드와 스포츠 모드 이외에 모든 전자장비와 음악, 인포테인먼트 기능 등이 일제히 비활성화하는 트랙 모드가 추가됐습니다.

센터 콘솔의 셋업버튼을 통해 엔진과 섀시, 스티어링, 브레이크 시스템 설정을 개별적으로 조정 가능하며 스티어링 휠에 위치한 2개의 M 버튼에 선호하는 설정을 저장해 운전자가 원할 때 즉각 불러올 수 있습니다.

또한 조향 및 차선 유지 보조, 최신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포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과 서라운드 뷰 기능이 포함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가 적용됐습니다.

이 외에도 3-존 에어 컨디셔닝, 하만 카돈 서라운드 시스템, 뒷좌석 선블라인드 등 편의사양과 측면 수납 그물망 등을 포함한 스토리지 컴파트먼트 패키지, 오토매틱 슬라이딩 및 미끄럼 방지 레일로 구성된 러기지 컴파트먼트 패키지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뉴 M3 투어링의 가격은 1억3천490만 원입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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