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센트온 제공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은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이 오늘 오전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2년도 제5회 국가경쟁력 대상 시상식에서 '국가경쟁력 서비스 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올해로 5회째 개최되고 있는 국가경쟁력 대상은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입니다.

센트온은 지난 20여년 동안 '고객이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후각까지 확장했습니다.

이에 고객사별로 차별화된 향기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경쟁력 서비스 혁신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됐습니다.

센트온은 다양한 공간에 맞는 향기 마케팅 서비스와 향기 제품 개발로 기업이나 브랜드의 시그니처 향기 개발까지 하는 원스톱 토탈 향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국규모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어 전국 어디서나 향기마케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또 센트온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고객사에 대해 자체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조사해 대내외에 공유하고 있으며, 조사 결과를 R&D에 반영해 더 나은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센트온 측은 "올해 고객 만족도는 전년 대비 6% 증가한 96%였다. 방문 고객수는 12% 증가한 99%, 매출은 13% 증가한 91%를 달성해 많은 고객사 매출이 증가했다"며 "향기가 경험이나 체험 마케팅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라는 점이 입증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유정연 센트온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그동안 불모지였던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에서 열심히 활동했던 노력을 인정해 준 것 같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국내 향기마케팅 업계 선두주자로서 다양한 공간에서 공·감각적인 마케팅 감각을 키워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김주리 인턴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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