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트/ 연합뉴스
SSG닷컴(쓱닷컴)이 올해 1~11월 밀키트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호텔이나 유명 맛집 제품이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쓱닷컴은 이를 '플래그식(Flag食)'이라는 키워드로 정의했습니다.

플래그식은 최고, 대표라는 의미를 가진 영단어 '플래그십'(Flagship)과 한자 '먹을 식(食)'자의 합성어로, 간편식을 구매할 때 호텔·인기 레스토랑 상품을 찾는 등 미식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경향을 반영했습니다.

쓱닷컴에 따르면 조선호텔 중식 상품 중 볶음밥류 매출이 70% 이상 올랐고 바이킹스 워프, 붓처스컷 등 유명 레스토랑 메뉴를 재현한 제품도 잘 팔렸습니다.

쓱닷컴은 이런 밀키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연말까지 홈파티용 먹거리 행사를 열 예정입니다.

28일까지 소금집, 바위파스타바 등 유명 맛집 밀키트를 최대 40% 할인하고, 19~31일에는 공동구매 행사를 진행합니다.

[ 민수정 인턴기자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