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골프산업박람회' 킨텍스서 막 올라…골프장 코스관리 신기술도 만나보세요

【앵커멘트】
지난 3년 코로나19 팬데믹 위기 속에서도 국내 골프산업은 급성장을 했는데요.
국내 골프산업의 위상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2022 한국골프산업박람회가 지난 7일 개최됐습니다.
김백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국내 골프산업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해 현재 아시아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골프장 승용 카트 분야가 급성장했는데요.

최근 일본 제품에 전혀 뒤쳐지지 않는 카트가 국내 기술로 개발돼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분야는 2005년 이전까지 일본의 독무대였습니다.

▶ 인터뷰 : 차유석 / 썬볼트 대표
- "국산 골프 카트도 세계 최고 수준의 골프 카트와 비교해서 성능, 품질, 디자인 모두 뒤처지지 않습니다.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서 커스텀 마이징 해드리고 있고…."

이날 현장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이후 골프장 운영 방향에 대한 세미나도 개최됐습니다.

또한 골프코스관리에 필요한 신기술과 장비 등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발표하는 자리도 마련됐습니다.

▶ 인터뷰 : 심규열 / 한국잔디연구소 소장
- "2년마다 골프 관련 최대 규모로 치러지는 이번 박람회는 날로 성장하는 골프장 코스 관리 관련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국내 골프산업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박람회는 오는 9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됩니다.

매경헬스 김백상입니다.

[104o@daum.net]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