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 출시…"손쉽게 라이브 커머스 참여"

카페24가 유튜브와 함께 온라인 사업자들을 위한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오늘(5일) 밝혔습니다.

유튜브 쇼핑은 유튜브에서 클릭 몇 번만으로 손쉽게 상품을 선보이고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유튜브 자체 기능입니다.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는 D2C(소비자 직접 판매) 쇼핑몰과 유튜브 채널을 연동해 유튜브 쇼핑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D2C 쇼핑몰과 유튜브 채널을 연동하면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제품을 태그해 소개하거나 채팅창 최상단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하지 않는 평상시에도 유튜브 채널 내 '스토어탭' 개설을 통한 상품 판매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사업자는 규모에 관계없이 유튜브를 접할 수 있는 여러 국가 시청자를 대상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온라인 사업자는 해외로 진출하고 판로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 시청자는 소비자로서 다양한 상품을 자연스럽게 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받게 됩니다.

판매자가 제공하는 콘텐츠 시청과 선호하는 브랜드와의 실시간 소통도 가능합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라인 사업자가 유튜브에서 세계 이용자와 소통하며 자사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으리라 본다"라고 말했습니다.

[ 손효정 기자 / son.hyojeong@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