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존중시민회의, '2022 생명사랑 유튜브 영상 공모전' 당선작 발표

공모전 대상작/ 연합뉴스
생명존중시민회의가 '2022 생명사랑 유튜브 영상 공모전'의 대상작으로 'to 위로가 필요한 너에게(예다움 팀)'를 선정했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공모전에 응모한 34편의 작품들 가운데 총 8점의 작품들이 당선작으로 발표됐습니다.

우수상은 'D-day(이인화)', '오지랖(김성준)'이, 장려상으로는 '행복했던 그때처럼(그나지나)', 'B와 D사이, Cherish(무지개 팀)', '파파게노 효과(박수진)', '들리지 않는 외침(김윤주)', '작은 관심이었을 뿐인데(최정아)'가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생명존중시민회의는 당선작과 별도로 4편의 작품들도 가작으로 선정했습니다.

10명의 각계 전문가가 모인 심사위원들은 공모전에 참여한 작품들을 합목적성, 독창성, 공감성, 완성도, 사회적 파급효과(조회수, 좋아요 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평가했습니다.

대상 1점엔 300만 원, 우수상 2점에는 각 100만 원, 장려상 5점에 각 30만 원 등 총 750만 원의 상금을 수여되고, 가작엔 각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임삼진 생명존중시민회의 상임이사는 "올해 공모전에 응모한 작품 대부분이 작품성이 뛰어나 심사위원들의 고민이 깊었다"며 "생명사랑과 자살예방의 메시지를 담은 유튜브 동영상들이 자살 예방 활동이나 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사회자본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기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 민수정 인턴기자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