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각기 다른 제조사의 제어장치(PLC)도 한번에 연동할 수 있는 '설비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공장의 생산성 향상에 나섰습니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공장 제조데이터 플랫폼 업체 글래스돔코리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5G·LTE 무선 네트워크와 글래스돔코리아의 설비 모니터링 솔루션을 함께 공급, 공장의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겠다는 것입니다.

이 솔루션은 공장 내 설비·공정 데이터를 한 데 모으고, 실시간 모니터링 및 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AI) 분석 등 최적의 관리시스템을 제공하빈다.

특히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특성상 초기 투자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고, 설비 가동 중단 없이 구축 가능한 것이 강점입니다.

서재용 LG유플러스 스마트팩토리사업담당은 "글래스돔코리아는 설립 후 단기간에 탄탄한 고객 네트워크를 형성할 정도로 돋보이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며 "양사가 합심해 중소·중견 기업의 스마트팩토리 첫 단추를 꿰는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 8월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스마트팩토리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셰플러코리아·젠틀에너지 등 중소·중견기업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