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사회적 가치 공동브랜드 '착착착' 판로개척.. 고용 6%↑, 매출 23%↑

경기도 사회적 가치 생산품 공동브랜드 착착착 제품. / 사진제공 = 경기도주식회사
[매일경제TV]경기도 사회적 가치 생산품 공동브랜드 '착착착'이 올해 판로지원 사업 등을 추진해 고용률 6%, 매출액 23% 증가를 이뤄내며 기업의 성장에 기여했습니다.

올해는 총 147개 사를 대상으로 '착착착' 쇼핑몰에서 명절 선물세트 판매하는 등 온·오프라인 판로지원을 실시해 이 같은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착착착'은 착한 사람들이 만든 착한 상품이 착한 소비로 이어진다는 뜻으로, 장애인기업,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여성기업 등이 만든 사회적 가치 생산품 공동브랜드입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올해 착착착 홍보 및 판로지원 사업'으로 총 지난해보다 30% 늘어난 10억 9,000만 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특히 지난 9월에는 온라인 대형 쇼핑 플랫폼 티몬과 협력, 착착착 제품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취약계층에 기부하는 뜻깊은 행사도 진행했습니다.

이 달에는 성남 AK플라자에서 소비자들에게 다채롭고 품질 좋은 사회적 가치 생산품을 소개했습니다.

[방수빈 기자 / mkbsb@mkmopne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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