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평주조, 지평양조장에 프랑스 참전용사 방문…"70여 년 한·불 우정"

술 문화 기업 지평주조가 지난 8일 한국전쟁에 참전했던 랄프 몽클라르 장군의 아들과 프랑스 참전용사들이 양평군 지평면에 위치한 지평양조장을 방문했다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이번 방문은 랄프 몽클라르 장군의 아들 롤랑 몽클라르를 비롯해 10여 명의 프랑스 참전용사와 박민식 국가보훈처장, 필립 르포르 주한 프랑스 대사, 전진선 양평군수, 박후성 11사단장, 김기환 지평주조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참석자들은 프랑스군 지평리전투 기념비, 지평양조장, 지평지구 전적지 등 양평군 지평리 일대를 방문하며 지평리전투 당시를 회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중에서도 유엔군 프랑스 대대의 지휘소로 사용되었던 지평양조장에서는 현재의 우리가 막걸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한국을 지켜준 프랑스 참전용사들의 헌신에 감사를 표하고 다 함께 지평 막걸리를 시음하며 한·불 우정을 다졌습니다.

권지훈 지평주조 마케팅 팀장은 "이번 방문 자리에서 국가보훈처, 양평군과 지평양조장의 현충시설 지정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며 "대한민국과 우리 술 막걸리를 지켜준 프랑스 참전용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프랑스와의 우정을 위해 다양한 교류행사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윤형섭 기자 / yhs931@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