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멘트】
풀무원이 식물성 식품으로 미래 먹거리 사업을 본격화했습니다.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도 론칭했는데, 해외 시장까지 공략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팝업스토어로 MZ세대를 만났다고 합니다.
김보람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 스탠딩 : 김보람 / 기자
- "요즘 MZ세대가 즐겨 찾는 서울 성수동의 한 와인바입니다. 풀무원이 지향하는 지속가능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두부면 파스타, 두부 텐더, 식물성 햄 등을 맛봅니다.
모두 지구식단으로 만든 요리입니다.
환경을 위해 채식을 하는 MZ세대가 많아지자, 풀무원이 팝업스토어로 브랜드 알리기에 나선 것입니다.
▶ 인터뷰 : 김효실 / 풀무원식품 브랜드팀 팀장
- "'일상 식단을 그대로 식물성으로 바꾼다'는 컨셉인데요. 직접 즐겁게 미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풀무원은 식물성 통조림 햄을 출시하고, 수산물 대체 식품까지 선보이는 등 사업영억을 넓힐 계획입니다.
특히 두부 가공 기술을 무기로 내세웁니다.
▶ 인터뷰 : 박성재 /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CM
- "풀무원이 (국내에서) 두부를 전세계로 가장 많이 판매하는데, 콩에 대한 기술이 대체육에 대한 기술로 전이됩니다. 아주 딱딱한 육포부터, 부드러운 함박스테이크까지 모양이나 식감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
풀무원은 일본과 중국, 미국 등에 제품을 출시하며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식품 사업 중 지구식단의 매출 비중은 올해 7~8%에서 2025년 27%까지 늘릴 계획입니다.
매경헬스 김보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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