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D2C 기업 에이피알이 뷰티 전문 커뮤니티 플랫폼 '메디큐브톡'을 론칭했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고객들은 플랫폼 내에서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에이지알(AGE-R)'의 후기를 남길 수 있고 본인이 가지고 있는 피부 시술에 대한 생각이나 기타 고민들도 자유롭게 남길 수 있습니다.

단순한 질문이나 제품과 관련 없는 내용을 게재하는 공간도 제공되며 모든 게시물들은 추천·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메디큐브톡의 가장 큰 특징은 '확장성'에 있습니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메디큐브톡은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소통 공간에서 향후 뷰티에 관련한 모든 이야기들이 오고가는 '고객광장'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향후 관심 키워드에 대한 솔루션도 제공됩니다.

에이피알은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솔루션 제공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뷰티 디바이스 내부 센서를 이용, 고객이 많이 사용하는 부위를 확인해 적합한 사용법·제품을 추천함은 물론, 디바이스 자체를 통한 사용 알림 기능도 추가해 충성고객 수요를 늘려간다는 것.

에이피알 김동영 CTO는 "메디큐브톡은 에이지알의 충성도 높은 고객들이 기기를 더욱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자는 취지로 개발한 것"이라며 "고객 자신만의 커스터마이징한 루틴을 만들며 고민을 해결하고, 후기를 공유해 비슷한 고민의 다른 유저들에게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끊임없이 진화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에이피알이 지난 3월 론칭한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AGE-R'은 올해 중 50만 대 판매 돌파가 확실시되고 있습니다.

집에서 전문적인 피부 클리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더마EMS샷, 유쎄라딥샷, ATS에어샷, 부스터힐러의 4가지 제품을 연이어 론칭했습니다.

[ 진현진 기자 / 2ji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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