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극찬기업] 4일 방영…수전해 방식 수소 발생기·스마트 미러·차량 진단 스마트 스캐너

매일경제 극찬기업
11월 4일 우수한 제품, 뛰어난 기술력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35회에서는 라이트브릿지, 삼마아이씨티, 인포카를 만나 봤습니다.

탄소 중립 시대에 맞춰 석유와 석탄, 천연가스 등의 화석 연료를 대체하기 위한 다양한 에너지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 극찬기업에서는 수전해 방식의 수소 발생기를 개발한 라이트브릿지를 만나봤습니다.

물이 전기 분해되며 발생하는 수소를 생산하는 수소 발생기 제작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은 수전해 방식의 높은 비용과 낮은 효율을 개선하기 위한 저비용 고효율 스택을 연구 개발하며 이를 기반으로 모듈화, 표준화, 대량화를 진행해 전기 분해 기술 대중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제품으로 수소 모빌리티 시장을 이끄는 기업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은 우리 사회에 많은 변화를 일으켰습니다.

가장 큰 예로 사람들의 비대면 활동이 확산됐고 건강 관리 방식도 상당히 빠르게 변화됐습니다.

극찬기업 두 번째 이야기에서는 거울을 보며 운동할 수 있는 스마트 미러를 개발한 삼마아이씨티를 소개합니다.

거울 속 영상을 보면서 운동을 따라 하는 미러 키오스크를 개발해 다양한 운동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며 단조롭지 않고 늘 신선하고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다양한 운동시설과 학교 등에 설치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비대면 시대에 어울리는 키오스크를 극찬기업과 함께 만나봅니다.

극찬기업 마지막 이야기에서는 차량의 진단을 돕는 스마트 스캐너를 개발한 인포카를 만나봅니다.

자체 데이터 분석 기술을 통해 운전자 중심의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과 500만 운전자의 데이터를 집약해 개발한 모바일 앱과 스마트 스캐너를 통해 운전자는 고장 코드를 비롯한 차량의 데이터를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그 성능을 정비소 진단기에 버금가는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데 성공해 차량 관리의 주체를 운전자로 가져오는 데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각종 산업에서 중심축을 이루는 기업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영되는 극찬기업의 모든 콘텐츠는 매일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