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 모터스(이하 GM)는 지난 1일부로 한국사업장 최고 마케팅 임원(CMO)으로 전 국내영업 본부장 정정윤 전무를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2003년 GM에 입사한 정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캐딜락과 쉐보레 마케팅 분야의 다양한 직무를 수행해 왔고, 싱가포르에서 인터내셔널 직무를 맡기도 했습니다.

이번 최고 마케팅 책임자로 선임되기 직전에는 쉐보레 국내 영업을 총괄했습니다.

GM은 이번 인사로 국내에 도입된 GM의 캐딜락, 쉐보레, GMC 등 대표 브랜드들과 관련한 전략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해 국내 고객들과 보다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GM 한국사업을 이끌고 있는 로베르토 렘펠 사장은 "국내 시장의 멀티 브랜드 전략을 더욱 강화시키고, 고객에게 보다 나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마케팅을 총괄하는 최고 마케팅 책임자를 선임하게 됐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GM은 최근 데보라 월 글로벌 최고 마케팅 책임자를 GM의 수석 부사장으로 승진시키며 브랜드 마케팅의 중요한 역할에 대해 강조한 바 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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