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기원, 온라인 식물전시관 오픈...선인장 등 150종 정보 망라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선보이는 온라인 식물전시관 '알리다육'. [사진제공 = 경기도농업기술원]
[경기=매일경제TV] 선인장과 다육식물 150종 대한 사진과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식물전시관이 문을 엽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는 선인장유전자원센터 온라인 식물전시관 '알리다육' 서비스를 다음 달부터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알리다육'은 '알리다'와 '다육'을 합친 말로 소비자에게 식물전시관, 갤러리 등 선인장 다육식물 정보를 제공하는 종합포털사이트입니다.

식물전시관은 선인장관, 다육식물관, 중앙정원으로 구성되며 150종의 식물에 대한 사진과 정보, 재배 방법 등 영상을 제공합니다.

주소창에 www.alida6.kr을 입력하면 접속할 수 있으며, 방명록에 글을 남기고 오픈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선인장유전자원센터는 선인장 다육식물 국가유전자원 관리기관으로 지정돼 600종의 식물을 전시하고 있는 곳입니다.

코로나19 이전에는 연간 1천700명 이상의 도민들이 찾아오는 인기 있는 장소였으나 최근 방문객이 줄면서 더 많은 도민이 편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온라인전시관을 개발했습니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경기도농업기술원이 개발한 '알리다육 식물전시관'이 많은 도민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길 바란다"며 "더 좋은 선인장 다육식물 정보를 제공해 도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습니다.

[구대서 기자 / mkkds@mkmoney.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