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재학생이 취업한 졸업생 찾아 취업 준비방법과 기업 정보 등 인터뷰 진행
국립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2022 취업자 인터뷰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하고 입상한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립 한밭대학교 제공)

[대전=매일경제TV]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오영식, 이하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25일 교내 국제교류관에서 '2022 취업자 인터뷰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우수학생들을 포상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제38대 GENIE 총학생회의 제안으로 진행된 이번 기획 공모전은 재학생이 취업한 졸업생을 찾아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취업 준비방법, 기업 정보 등을 인터뷰하는 방식으로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됐습니다.

대상을 받은 신소재공학과 이의정 학생은 "취업한 선배 인터뷰를 통해 취업준비 방향설정과 계획수립의 계기가 됐다"고 전했습니다.

최우수상 수상자인 전자·제어공학과 조수영 학생은 "새로운 취업준비 루트를 알게 돼 도움이 됐다"며 "바쁜 와중에도 취업 노하우를 잘 알려준 선배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전에는 재학생과 졸업생 각 27명씩, 총 54명이 참여했으며 27건의 출품작은 각 학과와 진로설계 교과목 교수진에게 배포, 재학생의 진로·취업을 지원하는 자료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박희송 기자 / mkheesking@mkmoney.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