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 경북 청송군 내 임업인종합연수원에서 산림조합장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첫번째 줄 왼쪽 여섯 번째)과 임상섭 산림청 차장(왼쪽 일곱 번째)·142개 조합의 조합장들이 모여 공명선거 실천 결의를 하고 있다. (사진=산림조합중앙회 제공)

[대전=매일경제TV]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오늘(26일) 경북 청송군 내 임업인종합연수원에서 전국 산림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동시조합장선거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를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최창호 회장과 임상섭 산림청 차장·전국 142개 조합의 조합장들이 모여 내년도 3월 8일 시행되는 제3회 동시조합장 선거에 공명정대하게 임할 것을 결의했습니다.

앞서 산림조합중앙회 임직원들은 공명선거 실천 선언식을 진행했으며 이번 행사는 선거 입후보 대상인 조합장이 직접 공명선거 실천을 결의하자는 취지로 준비됐습니다.

앞으로도 산림조합중앙회는 동시조합장선거에 대한 위탁선거법 위반 행위가 없도록 선거법 안내·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입니다.

최창호 회장은 "전국 산림조합이 사유림경영 선도조직으로서 국민 앞에 모범을 보일 수 있도록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 활동을 실천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박희송 기자 / mkheesking@mkmoney.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