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 "카타르월드컵으로 내달 술·담배·음식 광고 증가할 것"

(CG)/ 연합뉴스
2022 카타르 월드컵을 맞아 음식과 주류 부문의 광고 시장 경기가 다소 활성화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내달 광고 시장 경기를 전망하는 11월 광고경기전망지수(KAI: Korea Advertising Index)를 100.7로 발표했습니다.

KAI는 매월 국내 56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 달 광고 지출 증감 여부를 물어 응답 값을 지수화한 자료로, 지출이 늘 것이라 답한 광고업체가 많을수록 100을 넘게 됩니다.

매체별로는 온라인·모바일(102.3), 지상파 TV(101.6), 케이블TV(101.6) 광고비가 10월 대비 다소 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업종별로는 치킨, 맥주 등의 '음식 및 숙박, 운수 서비스'가 116.7로 가장 높았고 그 밖에 '주류 및 담배(107.7)'에서도 광고비 집행이 늘 것으로 보입니다.

[ 민수정 인턴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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