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관광공사, 11월 4일~6일 DCC 대전컨벤션센터…2022 대전팝콘(대전국제캐릭터&콘텐츠페어) 개최
대전관광공사는 올해 처음으로 대전에서 열리는 '2022 대전 국제 콘텐츠&캐릭터 페어'가 오는 11월 4일부터 6일까지 DCC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사진=대전관광공사 제공)

[대전=매일경제TV] 올해 처음으로 대전에서 열리는 '2022 대전 국제 콘텐츠&캐릭터 페어(이하 대전 팝콘)'가 오는 11월 4일부터 6일까지 DCC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립니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관광공사와 엑스포럼이 주관해 진행되는 이번 대전 팝콘은 서브 컬쳐 콘텐츠 축제에 걸맞은 다채로운 부대 행사와 이벤트 등으로 구성됩니다.

다양한 색깔을 보여주는 아티스트들의 거리로 꾸며지는 '아티스트 앨리', 코스플레이 메이크업 체험과 유명 코스플레이어팀과의 함께 포토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코스플레이 존'과 함께 게임, 일러스트, 캐릭터 등 콘텐츠 산업의 전문가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생생한 토크쇼인 '잡 콘서트' 등을 진행해 서브컬쳐 팬들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합니다.

아울러 대전시의 주력 콘텐츠인 캐릭터 산업과 다양한 콘텐츠 기업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대전관광공사에서는 올해로 30살을 맞은 대전시의 마스코트 '꿈돌이' 캐릭터를 주제로, 꿈돌이관을 선보이고 꿈돌이가 직접 3일간 출연하는 등 캐릭터 애호가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 팝콘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얼리버드 티켓은 오는 28일까지 예스24 티켓, 네이버, 옥션, 11번가를 통해 판매합니다.

[박희송 기자 / mkheesking@mkmoney.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