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극찬기업] 나노 메디컬 섬유·차아염소산수 생성 장치·다이렉트 얼라이너

오는 14일 방영되는 '극찬기업' 32회에서는 주식회사 소프엔티, 케이테크전해 주식회사, ㈜그래피를 만나 봤습니다.

극찬기업 첫 번째 이야기에서는 무한한 응용성을 가진 신소재 흡수성 나노 섬유 구조체를 이용해 메디컬 소재를 개발한 주식회사 소프엔티를 소개합니다.

전기 방사 공법을 통해 다양한 특성의 섬유를 메디웨어, 의료용 제품에 적용해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차단성과 통기성, 투습도가 높은 제품을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기업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물과 차아염소산을 전기 분해해 적용한 차아염소산수 생성 장치를 통해 축사 내 공간을 살균하며 악취 저감, 지하수 소독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기술을 개발한 케이테크전해 주식회사를 만나 봤습니다.

맞춤 제작이 가능한 소형 살균 생성 장치로 별도의 공간이 필요 없이 신선한 차아염소산수를 축산농가에 제공하며 살균과 탈취 모두 가능한 기술로 청정축사를 구현하는 극찬기업의 특별한 기술을 소개합니다.

3D 프린팅 기술 기반의 치아교정장치를 개발한 ㈜그래피는 형상기억능력을 가진 특별한 다이렉트 얼라이너로 전 세계 치의학계를 놀라게 했습니다.

광 경화용 3D 프린팅 레진 소재를 바탕으로 입안에 직접 장착할 수 있는 교정장치를 개발하면서, 기존 세계 교정 시장의 난제를 단번에 해결하였습니다.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신기술로 사람들의 밝은 미소를 지켜주고 있는 이들의 기술을 극찬기업에서 공개합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각종 산업에서 중심축을 이루는 기업을 소개하는 '극찬기업'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영되며, 모든 콘텐츠는 매일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