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글의 'IH쿠커' 세트와 'IH티타늄 코팅 팬' (사진=자이글 제공)
[인천=매일경제TV] 자이글이 기능성 코팅과 자체 가전 열처리 기술을 활용한 신기능의 주방 조리기구인 쿡-멀티플레이어(Cook Multi-player) ‘IH쿠커’ 주방 팬과 보관 이동 가방 세트와 티타늄을 주요 성분으로 한 ‘티타늄 IH프라이팬’을 함께 출시한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자이글이 새롭게 선보이는 ‘IH쿠커’ 세트는 넉넉한 사이즈를 자랑하는 프라이팬과 냄비, 그릴팬 3종으로, 멀티핸들과 유리뚜껑, 육각형 손잡이, 미세스크래치 방지 기능은 물론 인덕션 전용패드와 더불어 보관과 이동에 편리한 전용 보관가방까지 함께 세트로 구성해 출시합니다.

100% 국내생산으로 탄생한 자이글 ‘IH쿠커’는 하이퍼 코팅에 티타늄 코팅을 덧입혀 요리 시 생길 수 있는 여러 자극에도 대응 가능하며 단단한 코팅 부착성과 10만회 내마모성 테스트를 통과한 코팅력으로 튼튼한 내구성을 확인했습니다. 가스렌지, 인덕션, 오븐, 하이라이트 등 다양한 열원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바닥면은 나이테 무늬 적용을 통해 원활한 기름유도(오일로드)로 요리 시 생길 수 있는 기름기를 빼주고, 음식이 눌러 붙지 않아 세척이 간편합니다.

또 대형 인덕션 플레이트를 사용해 뛰어난 열 전도율로 빠른 요리가 가능하며, 보다 안전한 사용을 위해 인덕션 전용 패드도 무상 제공됩니다.

자이글 IH쿠커는 뚜껑 패킹과 고압착 테스트를 거쳐 10kg 이상 하중도 견딜 수 있는 손잡이를 제작해 안정성도 확보했습니다. 이 손잡이는 완벽하게 분리가 가능해 주변 찌든 때는 물론 녹슨 나사 걱정 없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출시된 ‘티타늄 IH프라이팬’ 역시 일반 가정에서 선호하는 28cm의 크기로 인덕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열원에서 요리가 가능합니다.

자이글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주방 용품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며 “IH쿠커 와 티타늄 IH후라이팬은 우수한 제품력과 편리함은 물론 디자인까지 한번에 담은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국내 주방가전 시장에서 입지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자이글은 고객의 건강과 함께한다는 슬로건으로 최근 산소를 기반으로 하는 의료기기 개발과 출시를 통해 코로나로 지친 고객들의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 개발 및 출시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자이글의 산소 발생기는 고순도 산소의 생산으로 관심받고 있으며, 올 상반기 중에 추가로 런칭하는 산소 기반 통증 치료기와 피부관리기 엘이디(LED)돔을 의료기 승인을 받아 웰빙 주방 조리기기를 바탕으로 성장해 건강을 기본으로 하는 기업으로 다양한 제품의 개발과 출시를 준비 중입니다.

[ 손세준 기자 / mksseju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