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의 발톱을 내비친 연준을 두고 월가 현지의 전문가들 분석이 해석이 나오고 있다. 긍정적 해석 측면에서는 “타이트닝이 주식에 꼭 나쁘진 않다”는 의견이다. 망아지처럼 날뛰는 인플레이션을 적절히 통제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친 정도라는 판단. 진짜 악재는 양적완화의 통화정책이 효과가 없을 때라는 의견도 나온다. 뉴욕증시는 FOMC를 소화하며 혼조세를 보였다. 한편 카카오뱅크의 상장심사가 통과되면서 금융주에 대한 변화에 관심이 모아지는데. 국내외 주요 이슈와 심도 있는 분석,<출발 오늘의 증시>를 통해 보다 자세한 내용 살펴보자.

7시 30분<730 정보회의>에서는 각종 소문과 풍문을 비롯한 시장의 ‘핫’ 이슈를 점검해보고, 8시<종목키워드>에서는 MBN골드 김영민 매니저가 엄선한 오늘 장 공략주를 만나본다. 8시 40분<이렇게 대비하라>에서는 개장 전 투자전략을 집중 점검해 보고, 9시 08분<이슈진단>에서는 VFX 분야 독보적 기술력을 자랑하는 기업을 살펴본다.
매일경제TV<출발! 오늘의 증시>는 월~금요일 아침 오전 7시 30분부터 9시 40분까지 생방송으로 방송되며, 매일경제TV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