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 뉴욕증시가 사상 최고치 부담에 따른 차익실현 매물에 하락세로 마감했지만 국내 증시는 상대적으로 견조한 흐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을 중심으로 상승 종목 수가 증가하면서 지수는 3,210선까지 올라왔고
코스닥 지수 역시 장중의 낙폭을 일제히 만회하며 1,030선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수급적으로는 장 초반 매수에 나섰던 개인이 매도로 돌아선 가운데, 현/선물시장에서 외국인이 매수세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개인이 홀로 시장을 지탱해 주고 있습니다.
시장은 여전히 대형주보다는 중소형주 중심의 종목별 차별화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간밤 미국의 국채 금리 상승과 개별 이슈들로 나스닥이 1% 넘게 내렸습니다.
국내 증시 역시 최근 상승을 보였던 2차전지, 코로나19백신 관련주 등은 조정 양상을 보이고 있고
반면 건설, 조선, 보험, 증권 등의 업종이 상승세를 이어가며 큰 틀에서의 순환매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국내 증시와 글로벌 증시 모두 핵심 키워드는 ‘실적’입니다.
주요 기업들의 1분기 어닝 시즌이 본격화 되면서 시장은 주요 기업들의 실적 발표에 주목을 하고 있습니다.
금일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발표가 에정돼 있는 만큼, 헬스케어 업종의 변동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이어 코스닥 기업들의 이익 개선세가 눈에 띄는 상황 속에서 먼저 스타트를 끊은 IT 반도체 관련 종목들도 상승 탄력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반도체 품귀 현상에 글로벌 반도체 업체들의 공격적인 투자 행보 역시 코스닥 개별 IT주들의 주가 리레이팅으로 연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연일 고점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증시가 체력 테스트를 받게 될 중요한 구간에 진입을 한 만큼 생쇼 매니저들과 탄탄한 전략 세우시길 바랍니다.

오늘 생쇼의 생생 한마디로
정석일 매니저 "반도체 투자 기대감은 지속된다."
박수범 매니저 "지수보다 종목에 집중"
노광민 매니저 "원재료 가격 상승, 테마주에 주목하자!"
김동호 매니저 "뉴페이스 부동산 건설관련주 관심"
이렇게 제시했습니다.

네분의 오늘장 생생한마디를 통해 오후장 공략주를 확인해보세요!
또한, 영민한DJ 김영민 매니저는 오늘 어떤 원샷원킬 종목으로 오후장을 공략할 지도 기대해주세요!
미녀 앵커 강진수과 MBN골드 최고의 5인 매니저들이 벌이는 종목 수익률 대결, 생쇼! 놀라운 기록 행진에 참여하세요!
매일경제TV <생생한 주식쇼 생쇼>는 월~금요일 낮 12시부터 1시 30분까지 생방송으로 공개됩니다.
또한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