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외 무료와이파이 보급에 앞장서고 있는 (주)아이프리원은 기존 프리미엄 고속버스에만 제공되고 있던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전체 고속버스로 확대 적용하기로 관계사와 합의하고, 4월 1일부터 한 달간 일반 고속버스 12대에 설치하여 시범운행중이다.
시범운영 기간 동안 축적되는 샘플 데이터를 이용하여 통신사와 함께 서비스 품질을 검토하고 5월부터 본격적인 설치 작업에 돌입하여 우선 1개 고속버스 운영사의 모든 버스에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며, 이번에 추진되는 서비스를 기반으로 향후 모든 고속버스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
<고속버스 무료와이파이 안내 포스터> |
고속버스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는 와이파이 접속 시 특정 웹페이지가 뜨고 인증버튼을 클릭하면 자유롭게 무료 데이터를 사용하는 캡티브 인증방식으로 제공된다. 웹페이지에는 영상/일반 광고 및 콘텐츠와, 쿠폰 등 각종 실속 있는 리워드가 제공되어 이용자의 흥미유발도 이끌어낼 예정이다.
(주)아이프리원은 국내 최대 기간망 통신사업자인 KT와의 긴밀한 협력 하에 본 서비스 론칭을 준비해 왔으며 다른 영역에서도 WiFi 통신품질 향상을 위해 협력범위를 넓혀갈 방침이다.
(주)아이프리원의 최승훈 기술연구소장은 “달리는 고속버스 내에서의 와이파이 서비스는 기술적측면으로나 운영비용적 측면에서 많은 난관이 산재해 있지만 각 참여 주체의 창의적인 협력으로 극복해 나가고 있다” 면서 서비스의 성공을 낙관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프리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