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을 기다립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오늘(9일) 내·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24시간 국내관광 정보를 전화로 안내하는 '관광통역안내전화 1330'에서 문자 채팅 서비스를 새롭게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서비스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번체) 등 5개 언어로 제공됩니다.

관광공사는 "음성보다 문자를 통한 의사소통이 점차 주류가 되는 추세를 반영한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관광공사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협업해 지역 관광안내소 안내원들이 다자 채팅으로 안내에 직접 참여하는 서비스도 상반기 중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준비 중입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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