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조승우, 안락사 시행 앞둔 유기견 입양…"계속 이 아이 생각나서"

조승우가 입양한 반려견 / 사진= 고성군 유기동물보호소 인스타그램
[매일경제TV] 안락사 시행을 앞둔 유기견을 입양한 선행의 주인공이 배우 조승우로 알려지며 화제에 올랐습니다.

그제(22일) 경남 고성군 유기동물 보호소 측은 공식 인스타그램에 “안락사 예정이었던 아이에게 가족이 생겼다”라는 글과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보호소 측은 “18일 안락사 시행 명단에 오른 아이, 당시 입소했을 때도 그렇고 보호소에 있을 동안 사고 한 번 안 치고 애교도 많고 사람 손도 잘 타고 순한데다가 사람을 좋아하는, 정말 사랑해주지 않을 수 없던 아이였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 아이는 보호소에 오래 있었다는 이유로, 또 몇 번의 홍보글로도 문의가 오지 않았다는 이유로 안락사 명단에 올랐었는데 그런 아이에게 임보자 분이 나타나 원래 예정대로 였다면 토요일에 아이는 임보자님 댁으로 이동할 예정이었습니다만, 아이에게 뜻밖의 입양자분이 나타나셨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뜻밖의 입양자는 바로 배우 조승우였는데요, 고성군 보호소 측은 “입양자분은 지난해 9월부터 이 아이에게 문의를 몇 번씩 주셨었던 분이었는데 안락사 명단이 뜨고 아이가 계속 생각이 나 입양 결정을 하셨다고 한다. 사진과 영상을 보시다 시피 아이가 너무 잘 지내고 사랑받고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조승우는 오는 2월 17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드라마 '시지프스: the myth'에 출연합니다.

[ 김솔 인턴기자 / mkksh@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