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올해 국비 등 7천220억원을 투입해 공공임대주택 8만3천여가구의 에너지 성능을 강화하고 주거환경을 개선합니다.

LH는 14일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화상으로 진행한 제4차 '한국판 뉴딜 당정추진본부' 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의 올해 공공임대주택 그린리모델링사업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LH는 올해 세대통합 리모델링 150가구, 단일세대 리모델링 2만769가구, 매입임대 시설개선 1만2천가구, 노후임대 시설개선 5만가구 등을 사업 목표로 정했습니다.

세대통합 리모델링은 연접한 소형 임대주택(26㎡) 2가구를 비내력벽 철거를 통해 넓은 평형 1가구로 통합하는 사업으로 다자녀가구나 신혼부부 등에 공급됩니다.

단일세대 리모델링은 15년 이상인 노후·장기 공가인 영구임대주택을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방식으로 대학생, 보호 종료 아동, 주거약자 등 1인 가구에 공급됩니다.

LH 관계자는 "시범사업 평가를 통해 올해 사업의 에너지 절감 목표를 세대통합 리모델링 41%, 단일세대 리모델링 34%, 거주상태 리모델링 29%로 설정했다"며 "아울러 올해 사업 항목을 표준화하고 친환경·에너지 자재 사용 가이드라인을 마련하는 등 시공과정을 철저히 관리·감독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이명진 기자 / pridehot@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