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 갤럭시노트10 공개, 혁신으로 시장을 이끈다!
Q. 다음 주 갤럭시노트10 공개…'S펜' 달라지나?
A. 언팩 초대 영상 때문에 펜에 카메라 달렸는지 관심
A. 펜을 이용해서 카메라 조작하는 기능 추가됐을 것
A. 노트9의 S펜에 블루투스 기능을 추가했을 것
A. 화면 건드리지 않고 떠서 움직이는 것 만으로 화면 제어
A. 갤럭시S10의 우수한 카메라 기능 거의 그대로 적용
A.
삼성전자, "갤럭시노트10, 전작보다 더 높은 판매량 기록할 것"
Q. 갤럭시노트10, 5G 모델로만 출시하나?
A. 4G 망 초기에도 전용 신제품 나왔을 때 소비자 불만 많아
A. 마케팅 효과 때문에 5G 전용 모델로 출시
A. 전략 프리미엄폰이 5G 전용으로 나온다면 통신사 직접적 홍보
A. 제조사도 실질적인 판매 상승에 도움
A. 통신사와 제조사는 '윈-윈'인데 소비자 실질적 이익은 미지수
Q. 갤럭시노트10의 새로워진 사양은?
A. 전면 디스플레이로 지문센서는 디스플레이 내장형
A. 이어폰 단자 없애고 무선 이어폰만을 사용
A. 디스플레이 크기·해상도·배터리 등 기본 사양은 다운그레이드
A. 카메라, 전작에 없던 초광각 렌즈와 수동 조리개 기능 추가
A. 배터리, '와이어리스 파워셰어 무선충전'…S10보다 빠르게 충전
Q. 갤럭시노트10, 높은 가격에도 흥행 가능할까?
A. 통신사 프로모션으로 높은 가격 저항 낮출 것
A. 대부분 미국 이동통신사, 갤럭시노트10 선주문 이벤트 중
A. 약정에 따라 스마트워치 등 주변 기기를 번들로 제공하기도
A. 기기값 할인이나 보상판매 등으로 가격저항 낮춰
A. 이런 판매구조 덕분에 제조사들은 점차 가격 상승시키는 것
Q. 고가 휴대폰에 대한 수요 줄어드나?
A. 애플 아이폰 매출 줄면서 고가 휴대폰 기피 주장에 힘 실려
A. 아이폰 사용자, 평균 4년에 한 번 새 휴대폰 구입
A.
삼성전자, 중저가 스마트폰인 'A시리즈' 판매량 늘어
A. 기존의 휴대폰이 충분히 쓸 만 하므로 고가 휴대폰 사지 않아
A. 휴대폰을 바꾸는 주된 이유인 카메라·배터리의 성능 개선
Q.
삼성전자 스마트폰 전략 어떻게 변화할까?
A. 최근 중저가폰의 약진과 매출 비율 변화 고려해 전략 수정
A. 고성능 노트북이 특별한 기기 아닌 필수품으로 바뀐 사례
A. 삼성·애플 등 고가 스마트폰 전략 큰 변화 맞을 것
A. 기술적 성과 보여주는 프리미엄폰의 출시 경쟁은 지속
Q. 하반기 스마트폰 대전…갤럭시노트10 인기 유지할까?
A. 갤럭시노트 시리즈는 꾸준한 인기 누리는 제품
A. 갤럭시폴드나 아이폰11과 사용자 겹치지 않을 것
A. 노트북에서 갤럭시노트로 넘어오는 사용자에게 어필해야
A. 태블릿 이용자의 습성에 맞춰 강력한 사용자 환경 필요
스카이메도우파트너스 한인수 대표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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