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자사 제품 신라면 건면이 미국 수출을 위해 5만 박스 선적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르면 9월부터 서부와 동부 대도시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미국 전역에 판매망을 갖춘다는 계획입니다.
신라면 건면은 지난 2월 초 출시와 함께 인기를 끌며 7월말까지 누적 판매량 3천200만 개를 돌파했습니다.
농심은 신라면 건면을 앞세워 미국 현지에서 일본 제품들을 따라잡겠다는 계획입니다.
현재 미국 라면시장은 일본의
동양수산과 일청식품이 각각 46%, 30%의 점유율로 1,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농심은 15%의 점유율로 선두 업체들을 추격하고 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미국 교포시장을 비롯해 월마트, 코스트코 등 메인스트림 시장에 신라면건면 입점을 서두를 계획"이라면서 "신라면의 진화를 표방한 신라면건면은 향후 해외시장에서
농심의 전략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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