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이 양파 소비 촉진에 그룹 차원에서 발벗고 나섰습니다.

롯데그룹은 양파 소비 촉진 행사인 양파데이를 매월 8일, 18일, 28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양파 생산 과잉에 따른 가격 폭락으로 농민들이 어려움을 겪자, 롯데 전 계열사가 양파 소비 촉진 행사에 동참했습니다.

롯데 측은 양파데이는 숫자 8이 양파 2개를 묶은 형태와 유사하다는 점에 착안해 매월 8일 포함된 일자에 소비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롯데는 이 날에는 롯데 계열사의 모든 구내 식당에서 양파 중심의 식단을 제공한다는 계획으로, 이를 통해 월 50만 톤의 양파 소비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당장 8일 롯데월드타워에 위치한 구내식당에서 시범적으로 '양파데이'를 시행하고, 이후 그룹 내 구내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협력업체들에게 해당 캠페인의 내용을 설명하고 협조를 구해 이달 18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는 계획입니다.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는 "이번 양파데이를 통해 양파의 우수성과 다양한 조리법을 알려 실질적인 양파 소비가 일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롯데 임직원들의 노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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