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주식쇼 생쇼] 매수유의 종목 - SK네트웍스(001740), 엔씨소프트(036570), 엠게임(058630)

SK네트웍스는 석유제품을 중심으로 한 에너지 유통사업, 정보통신 유통사업, 무역 및 자원개발사업, 자동차 정비 및 중고차 판매 등을 영위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SK네트웍스가 최근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도세가 지속적으로 유입되며 하락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SK네크웍스는 지난 4분기에 영업이익과 매출이 감소했으며, 해외시장에서 진행하고 있는 자원개발사업이 뚜렷한 실적을 내놓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실망 매물들이 출회하면서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앞으로 주가가 회복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보수적인 관점에서 관망세를 유지하는 전략을 권합니다.

다음 매수유의 종목군은 엔씨소프트입니다.

엔씨소프트는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과 퍼블리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엔씨소프트는 과거 연이은 신규 게임들의 흥행 효과로 실적 증가와 함께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주가는 본래의 기업가치보다 상당히 고평가된 가격대에서 거래되고 있는 상황으로, 최근 주가가 지속적인 급락세를 연출하고는 있지만 아직 본래가치까지 하락하진 않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향후 주가의 추가적인 하락이 예상되므로 관망세를 유지하는 전략을 제시합니다.

마지막 종목은 엠게임입니다.

엠게임은 총 매출이 온라인게임서비스매출과 광고서비스매출로 구성되어 있는 게임업체입니다.

최근 모바일 게임사업의 고성장세는 계속되고 있지만, 온라인 게임주들은 정부 규제 리스크가 지속되며 하락하고 있습니다. 엠게임도 온라인 게임의 성장세가 제한됨에 따라 실적 악화와 함께 하락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향후 주가가 추가적인 하락세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보수적인 관점에서 지켜보는 전략을 권합니다.

MBNGOLD 증권전문가 김동호, 유홍정, 양진혁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