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가 참여한 HL디앤아이한라 ‘에피트’의 표준 색상이 적용된 부발역 에피트 에디션 예상 투시도. (사진= KCC)


KCC가 HL디앤아이한라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에피트(EFETE)'의 색채를 표준화하고 특화 컬러를 개발했습니다.

KCC는 '에피트'의 색채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차별화된 주거 환경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습니다.

'에피트' 전용 표준 색상집에는 아파트 외부, 공용부, 전용부, 커뮤니티 공간, 주차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총 63종의 매뉴얼 컬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색상들은 KCC의 '컬러 디자인 센터'가 다양한 아파트 브랜드 매뉴얼을 개발하면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특히, 이번 에피트 외관의 측벽과 문주 등에 적용될 골드 컬러는 KCC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색상으로, 고급스러운 메탈릭 질감과 은은한 광택이 특징입니다.

KCC는 단순한 색채 디자인을 넘어, 이를 실제로 구현하고 유지할 수 있는 페인트 기술까지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에피트'에도 실리콘, 우레탄, 불소, 에폭시 페인트 등 다양한 성능을 갖춰 채도가 높은 컬러도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뛰어난 내후성을 지녀 오랜 시간이 지나도 깨끗한 외관을 유지할 수 있는 기능성 페인트가 적용됩니다.

배려가 담긴 컬러 디자인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컬러 유니버설 디자인(Color Universal Design, 이하 CUD)도 활용됐습니다.

KCC는 '에피트' 지하주차장에 CUD를 적용해 감각적인 디자인은 물론 색약자나 고령자 등 시각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HL디앤아이한라와 KCC가 공동 개발한 이번 에피트 색채 매뉴얼은 서울 첫 적용 현장인 '마포 에피트 어바닉'을 비롯해 이천, 용인, 김해, 울산 등 여러 현장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 김용갑 기자 / gap@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