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덴마크 하이 론칭 1년…"대표 발효유 브랜드로 자리매김"

동원F&B는 발효유 브랜드 '덴마크 하이(Hej!)'가 론칭 1년 만에 누적 매출액 200억원을 돌파했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동원F&B가 지난해 론칭한 '덴마크 하이(Hej!)'는 덴마크어로 건강과 안부를 묻는 인사말 '하이(Hej)'에서 착안한 브랜드로, 덴마크 유산균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소비자들에게 제안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덴마크 하이(Hej!)의 대표 제품으로는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와 '덴마크 하이 그릭요거트' 등이 있습니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덴마크산 유산균 포함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액상 발효유 제품입니다.

또한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 형성에 필요한 칼슘, 비타민D도 함유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저당 트렌드를 반영해 당 함량을 액상 발효유 판매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대비 35% 이상 낮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덴마크 하이 그릭요거트'는 낙농강국 덴마크산 유산균을 함유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한 컵(400g)당 2,000억 마리의 유산균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유당을 100% 제거한 락토프리(Lactose-free) 공법으로 만들어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국산 원유 94%를 함유하고 있으며 설탕, 안정제, 향료, 색소, 감미료, 크림과 같은 첨가물은 전혀 넣지 않아 요거트 본연의 꾸덕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또한 28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성인 기준 단백질 1인 권장량의 절반 이상을 섭취할 수 있다. 면역과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과 칼슘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동원F&B는 지난 9일 '덴마크 하이(Hej!)'의 신규 TV CF를 공개하며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CF는 '우리집은 세계 1등으로 산다'라는 콘셉트로, 낙농강국 덴마크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는 '덴마크 하이'의 특장점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동원F&B는 신규 TV CF 공개에 맞춰 6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는 '덴마크 구매 인증 챌린지'와 '우리집 1등 자랑 챌린지' 두 가지입니다.

덴마크 제품과 영수증 인증 사진을 제출하거나 우리집 1등을 자랑하는 문장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북유럽 여행권과 시그니엘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합니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하이'는 덴마크산 프리미엄 유산균을 비롯해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TV CF와 함께 소셜미디어, 간접광고(PPL)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