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상품기획(MD) 역량과 판매 감각을 앞세워 차별화된 자체상표 상품을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도쿠시마 라면'부터 '식사이론' 건강 간편식 시리즈, 과일 특화 아이스크림 라인업까지 연달아 히트시키며 식문화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는 평이다.

이색적인 협업, 시즌 타깃 전략, 소비자 건강 요구에 대한 정교한 분석이 어우러진 세븐일레븐의 기획력이 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이색 PB 라면들을 잇달아 출시하며 편의점 라면 시장을 선도 중인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또 한 번 새로운 히트라면 성과를 달성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28일 '인천~도쿠시마' 단독 취항 중인 이스타항공, 종합식품기업 하림과 협업해 출시한 '도쿠시마 라면'이 판매 3주 만에 30만개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라면 카테고리 내에서 스테디셀러 인기 라면인 육개장, 불닭볶음면과 함께 베스트 3위권 내에 진입했다.


도쿠시마 라면은 일본 도쿠시마현 특유의 라멘 스타일을 모티브로 개발됐다.


간장 베이스의 소유 라멘과 진한 국물의 돈코츠 라멘의 특징을 모두 갖추고 있다.

여기에 날달걀, 청귤 등 도쿠시마식 라멘 식문화 특징을 반영해 식감이 살아 있으면서도 국물 맛을 해치지 않는 달걀 블록과 느끼함을 날리고 산미를 주는 청귤 소스를 더했다.


도쿠시마 라면은 출시 직후부터 도쿠시마현의 특징을 담은 패키징으로 이목을 사로잡으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출시한 지 7일 만에 10만개 판매를 돌파했으며, 이에 힘입어 출시 이후 현재까지(5월 28일~6월 18일) 라면 카테고리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두 자릿수 상승한 결과를 보였다.


국내에서도 맛보기 힘든 도쿠시마식 라면에 소비자들은 신선하다는 반응이다.


유튜브, 블로그 등 각종 SNS 채널에서는 "청귤 즙이 들어가서 이색적이고 감칠맛이 좋은 것 같다" "도쿠시마 여행에서 먹었던 추억의 맛을 한국에서도 먹을 수 있어 반갑다" "도쿠시마 라면을 이제 국내에서도 먹을 수 있다니!" 등 해당 상품에 대한 긍정적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도쿠시마 라면은 현재 세븐일레븐 점포 외에도 이스타항공 인천~도쿠시마 기내식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라면 패키징에 기재된 QR코드를 촬영하면 도쿠시마현의 추천 여행 코스와 음식점, 쇼핑 등 주요 관광 정보도 함께 볼 수 있어 여행 준비를 미처 하지 못한 관광객들에게 유용하다.

현재 해당 노선 기내식에서도 높은 순위권을 차지하며 여행객들의 흥미를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롯데웰푸드의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 시리즈' 3종을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최근 유통업계는 '저속 노화' '혈당 관리' 등 건강에 대한 2030 젊은 층의 관심도가 높아지는 현상에 주목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세븐일레븐 역시 올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 먹거리 제공'을 상품 개발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우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이는 롯데웰푸드표 '식사이론'은 헬스&웰니스를 지향하는 간편식 브랜드로, 맛있게 즐기면서도 건강한 식습관을 챙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건강 지향 소재를 활용해 영양을 강화하거나 맛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를 줄이는 등 균형 잡힌 식사를 간편하게 제공하는 것이 브랜드의 핵심 정체성이다.


'식사이론 제육열무비빔밥'은 여름철 대표 식재료인 아삭아삭한 열무와 직장인의 소울푸드로 불리는 제육볶음을 메인으로 구성했다.

여기에 로메인 등 신선한 채소 고명과 참기름, 비법 고추장을 더해 새콤한 맛과 감칠맛을 살렸다.


'식사이론 넛츠포테이토샌드위치'는 부드러운 감자샐러드와 견과류(호두, 땅콩)로 속을 가득 채워 고소한 맛과 함께 식감을 살렸고 타르타르소스를 활용해 느끼하지 않게 맛을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름철 인기 제품 아이스크림 분야에서는 과일을 소재로 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라인을 강화한다.

지난 4월 단독 출시한 '망고요거트빙수'가 빙수 카테고리 1위를 기록함에 따라 이러한 현상을 반영해 과일 함량을 높인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과일이즘(과일+ism)' 시리즈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이 처음 선보인 과일이즘 시리즈 아이스크림은 '딸기이즘바'다.

과일 중 딸기 맛을 가장 선호하는 고객층 수요를 반영해 첫 과일로 딸기가 선택됐다.

상큼한 딸기 아이스크림 베이스에 진하고 달콤한 딸기 초코가 코팅돼 있다.


딸기이즘 2탄 '콘딸기이즘'도 출시한다.

유지방이 함유된 부드러운 딸기 아이스크림에 치즈와 쿠키 조각, 딸기시럽 등이 첨가돼 상큼함, 고소함, 달콤함 등 다양한 맛을 느껴볼 수 있다.


[이선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