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품은 ‘한화3남’ 김동선의 자신감...“2030년 매출 5조 목표”

김동선 아워홈 미래비전총괄 부사장. [사진 = 아워홈 제공]
한화그룹으로 재편된 ‘뉴 아워홈’이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아워홈은 지난 20일 서울 아워홈 본사에서 ‘아워홈 비전 2030’ 행사를 개최했다.

한화그룹에 편입된 이후 열리는 첫 공식행사로 선포식에는 임직원 4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아워홈은 2030년까지 매출 5조원, 영업이익 3000억원을 달성해 국내 1위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아워홈은 지속적으로 성과를 내고 있는 핵심사업군인 급식과 식자재 부문의 시장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동시에 외식사업 등 신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아워홈 인수 과정 전반을 진두지휘하며 빅딜을 주도한 김동선 부사장은 비전 선포식과 함께 ‘미래비전총괄’로 합류했다.

김 부사장은 이제 막 첫 발을 뗀 새로운 아워홈이 조직 안정화를 이루기 전까지 보수를 받지 않기로 했다.


김동선 부사장은 아워홈을 ‘단순 영리 목적의 기업이 아닌 세상의 긍정적 변화를 주도하는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부사장은 한화그룹의 창업주 현암 김종희 회장과 애플의 스티브잡스를 언급하며 “기업가는 장사꾼과 달리 사업을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해야 한다”면서 “이윤만을 좇기보다는 의미와 가치를 찾을 수 있는 비즈니스를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 부사장은 “훌륭한 음식을 통해 건강과 즐거움 선사하고 세상의 긍정적 변화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김 부사장은 ▲밸류체인 확대를 통한 원가 절감 ▲생산 물류 전처리 효율화 ▲세계 최고 수준의 주방 자동화 기술력 확보 등을 통해 아워홈의 시장 경쟁력을 대폭 끌어올리겠다는 방침이다.


앞으로 아워홈의 새로운 비즈니스에는 김 부사장의 이 같은 철학과 의지가 담길 예정이다.


김 부사장은 “훌륭한 한끼를 통해 사람들에게 건강과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목표를 이뤄나갈 것”이라면서 “훗날 ‘전 세계의 식문화를 긍정적으로 바꾼 대표 기업’으로 아워홈이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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