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가 1960년대 'OB맥주' 디자인의 레트로(복고) 제품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오비라거의 초창기 디자인을 복원한 것으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OB맥주 브랜드의 정통성과 감성을 표현했다.
이번 한정판 OB맥주는 1948년 '
동양맥주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한 이후 생산된 1960년대 초기 패키지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로고 등 초창기 디자인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현해, 브랜드의 오랜 역사와 가치를 시각적으로 담아냈다.
100% 맥아로 양조한 '올 몰트' 라거 맥주로 깊고 구수한 보리 향과 함께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4.6%이며, 330㎖ 캔 제품으로 한정 수량 생산돼 이달부터 전국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에도 오비맥주는 1980년대 OB 브랜드 디자인을 재현한 '오비라거 리미티드 에디-숀'을 출시해 큰 인기를 끌었다.
당시 행사 초도 물량 16만개가 단 5일 만에 완판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브랜드 감성을 입증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초창기 OB맥주에 대해 여전히 향수를 갖고 있는 많은 소비자를 위해서 이번 한정판을 기획했다"며 "대한민국 맥주의 역사와 함께한 오비맥주는 전통과 품질을 기반으로 세대 간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효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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